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하합니다! 국토교통부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 선정

Story/축하합니다

by kh2020 2016. 2. 22. 10:06

본문

[지반터널부 김영근 전무]

  

 우리회사 지반터널부 김영근 전무는 국토교통부의 제14기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 기준분과위원회에서 지반(토질 및 터널)분야 위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본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기술 설계 등을 심의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입니다.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기술진흥법 제5조에 따라 건설기술의 진흥·개발·활용 등에 대한 정책결정과 심의를 수행하는 심의기관으로 김경환 국토부 제1차관을 위원장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체 423명이며 건설기술 관련 심의, 입찰방법 심의 등을 담당하는 일반위원 223명과 일괄입찰(턴키) 등 설계심의를 담당하는 설계심의분과 100, 국가건설기준 심의를 담당하는 기준분과 100명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위원의 임기는 2년입니다.(,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1)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 개요도

  

 

 

 김영근 전무가 심의위원으로 선정된 것은 지반터널부 뿐만아니라 건화에 있어 의미가 큰 일이며, 앞으로 터널 전문가로서 한국의 건설 기술발전에 많은 기여와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또한, 김영근 전무는 지난 1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2016년부터 임기 2년의 고속도로 기술자문위원(토질 및 터널 분야)으로도 위촉되었습니다. 현재 한국도로공사 VE 기술위원으로 활동 중에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기술자문과 심의를 통하여 고속도로 설계기술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리라 기대해 봅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