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수도환경본부 최윤지 사원

  

양평 리츠빌 콘도

  

 주말을 이용하여 양평 리츠빌 콘도를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 거리에 있다 보니 가족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는 접근성 좋은 콘도 중 하나입니다.

  

 콘도는 조용한 동네의 오르막을 잠시 올라가다 보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친절하게 푯말이 달려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았고 숯, 불판만 준비하면 마당 잔디밭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관리하시는 분이 정말 깔끔하게 관리를 하셔서 내 집처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운 좋게도 첫날밤에 별똥별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정보 : 3, 주차 11, 지하 2대 가능 (마당에서 계단으로 내려가면 지하주차장이 있습니다)

  

세미원

  

 첫째 날, 회사에서 바로 출발하여 두물머리와 함께 양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세미원을 들렀습니다. 두물머리 바로 옆에 위치한 세미원은 10월 말까지 야간개장을 한다고 하니 요즘같이 더운 때 낮에 돌아다니기보단 밤에 화려한 조명과 함께 시원하게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세미원에 가면 꼭 먹어야 한다는 연 핫도그를 드셔보시길. 반죽에 연잎, 연근, 연씨가 들어가기 때문에 반죽이 조금 까만 것이 특징입니다!

  

   

-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 정보 : 입장료 어른 5천원/ 6세 이상 초,,3천원(10시까지 운영)

  

기와집순두부

  

 직원의 추천을 받아 갔던 세미원에서 10분 거리의 맛 집입니다. 맛 집답게 한쪽 벽면이 연예인들 사인으로 가득한 이 집에선 콩탕, 순두부백반, 생두부&제육, 비빔밥을 먹었는데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역시, 시그니처 메뉴인 순두부와 콩탕이 담백하고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33

- 정보 : 순두부백반, 콩탕, 비빔밥 7천원 / 생두부&제육 2만원

  

어비계곡

  

 둘째 날, 양평에는 중원계곡, 사나사계곡, 벽계구곡 등 특징이 살아있는 여러 계곡들이 있는데요, 어비계곡은 숙소에서 4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다른 계곡들에 비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계곡이라고 해서 찾아갔는데 휴가철인 만큼 꽤 많은 사람들이 물고기를 잡으며 더위를 식히고 있었습니다.

  

- 정보 : 계곡 하류에서 올라가면 좁은 비포장도로를 올라가야 하니, 양평 용천리 방향에서 계곡 상류 쪽 포장 도로로 내려오는 경로를 추천합니다.

  

민기남씨네

  

 어비계곡 바로 옆에 붙어있는 민기남씨네 솥뚜껑 닭볶음탕 집입니다. 장작불 위 솥 뚜껑에서 바로 해 먹는 닭볶음탕은 정말 이색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 장작불 옆 앉은뱅이 의자에 앉아있으려니 너무 더운 건 함정^^;; 늦으면 번호표를 받고 계속 기다려야 하니 일찍 가서 먹고 시원한 계곡에서 쉬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975번길 108

- 정보 : 닭볶음탕 1인분 2만원(사람 수대로 주문) / 4~ 10월 오후 4시까지 운영

  

쏠비알

  

 민기남씨네에서 양평 방면으로 올라가 산을 넘다 보면 쏠비알이라는 카페 겸 식당이 산 중턱에 멋들어지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식당 옆으로 작은 계곡이 있어서 식사를 끝낸 사람들이 발을 담그고 쉬고 있었어요. 어비계곡에 들렀다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커피 한잔 하실 분들은 이곳을 강력 추천합니다! 저도 가을에 한번 더 가보고 싶네요^^

  

 

-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3148-14

- 정보 : 아메리카노 7천 원, 팥빙수 9천원 / 식당은 20169월부터 100% 예약제로 변경됩니다

  

국수리국수집

  

 셋째 날, 가족 모두 오후에 서울에서 일정이 있어서 콘도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있는 국수집에서 밀칼국수를 먹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기에 좋은 식당입니다.

  

 

- 위치 : 경기 양평군 양서면 경강로 1063

- 정보 : 밀칼국수 6 천원 / 운영시간 - 오전 11~ 오후 9

  

 마지막으로 여행 코스 정할 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 양평 공식 블로그 주소 첨부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너무 더운데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양평여행 공식블로그 : http://blog.naver.com/yptravelog

 

 

Posted by kh202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익현 2016.08.19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고자 수도환경본부 최윤지 사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김후호 2016.08.19 1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평간다 했으면 더 좋은 데 많이 알려줄 수 있어여..(양평 과업수행 중인 한사람임)

    • 김익현 2016.08.19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김후호 부장님 기획실 김익현 차장입니다. 부장님이 알고 계신 정보를 건화 가족분들과 공유를 한다면 정말 좋을듯합니다. 부장님의 기고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b 좋은 하루 보내세요~

  3. 김규석 2016.08.19 1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평군 관련일을 하면서 전용태 이사님, 김후호 부장님께서 맨날 양평의 1등 맛집 망향비빔국수만 맨날 사주셨는데..그러던중 김후호부장님께서 특별한 국수집이라고 데려가셨던 국수리국수집이 진짜 유명한 집을줄이야.이렇게 영광스런 국수집도 모르고 약간 의심했네요..암튼 이렇게 양평에 좋은곳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내서 다시 한번 가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