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화人터뷰] 함께! 같이! 배려하는 마음으로-권진우 차장

People/건화가족

by kh2020 2016. 9. 30. 10:59

본문

[8월 와우건화상 수상 - 기술연구소 권진우 차장]

    

[서면 인터뷰] 기술연구소 권진우 차장

     

        

Q. 안녕하세요, 권진우 차장님. 와우건화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간단하게 수상 소감 부탁드릴게요.

      

 기분 좋은 상을 받게 되어서, 감사한 마음으로 다시 일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합사에서 근무 중이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분께서 합사 생활은 무척 힘들다고 합니다. 권 차장님이 생각하는 합사는 어떤 곳인가요?

      

 여러 회사에서 모이는 곳이어서, 여러 회사의 좋은 점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Q. 아직 합사를 경험하지 못한 후배 기술자분들에게 합사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합사에서의 일은 혼자서 하는 작업이 아니므로, 모르는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진행되는 부분에 중점을 두어 합사 생활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합사에서는 개인의 사생활은 조금 버린다는 마음으로 회사를 위해 희생하는 정신이 필요합니다. 개인 생활은 조금 버리십시오.

      

기술연구소, 지반터널부 동료들과 함께 산행을 다녀왔다.(뒤쪽 빨간 자켓을 입은 권진우 차장)

         

Q. 특유의 쾌활한 성격과 친화력으로 주변 분들에게 인기가 많으십니다. 대인 관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배려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함께!! 같이!! 라는 생각으로 배려하며 지내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듯합니다.

      

Q. 기술연구소 정우철 차장과 의리가 돈독한 사이로 알고 있습니다. 정 차장과 어떤 인연이 있으세요?

      

제가 대리때 정우철 차장이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처음 저와 함께 일을 한 친구입니다. 애정이 많이 가고 좋아합니다.

      

Q. 연약지반의 대가, 권 차장님이라고 하십니다. 연약지반은 어떤 문제점들이 있나요? 그리고 설계 시 자칫 놓칠 수 있는 현장에서의 문제점들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연약지반은 지반의 침하가 발생되는 지반으로 하중이 추가 발생되면 계속적인 침하가 발생됩니다.

      

 그러므로 추가 발생가능한 하중을 미리 재하(載荷)하여 발생가능한 침하를 미리 일으켜 향후 발생되는 지반의 문제점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현장에서는 지반의 침하 및 히빙등을 시공시 계측을 통해 예방해야겠습니다.

      

Q. 우리회사에서 지금 시행하고 있는 설계와감리 하나되기 운동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참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장을 모르는 설계는 책상에만 앉아서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장 조건을 알아야 정확한 설계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여행중~

         

Q. 취미가 있으신가요? 어떤 취미인지 궁금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며 걷기, 그리고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이 저의 행복한 취미입니다.

      

Q.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사랑하는 가족입니다.

      

Q. 마지막으로, 임직원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지금처럼 자신이 서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모두 행복합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