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장탐방] “미래의 가치는 현재로부터”-송도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현장

Field/생생현장

by kh2020 2016. 11. 16. 09:25

본문

 

 

[기전사업부, 송도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현장 견학]

  

[기고] 기전사업부 김민성/윤민식 대리

    

 갑작스러운 추위가 찾아온 114, 우리 기전사업부는 부서 ONE ThingAction Plan의 하나인 설계품질 향상을 달성하기 위해 현장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찾아간 곳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 위치한 생활폐기물 전처리 및 자원순환시설 설치공사현장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이곳은 송도지구의 생활쓰레기의 안정적 처리를 위하여 폐기물 자동집하시설과 연계하여 구축하는 현장으로, 시설 규모는 폐기물 전처리시설 223/, 가연물 건조시설 144/, 슬러지 건조시설 100/, 고형연료 전용 보일러 90/, 연소 가스 처리시설 외 기존시설 철거 및 이설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활폐기물 전처리 및 자원순환시설 설치공사 현장

  

 총사업비 600여 억원이 소요되는 이 사업에서 우리회사 문일성 단장과 서정화 이사가 감리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부서는 향후 참여하게 될 폐기물 처리시설의 설계에 대비하여 설계품질 향상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현장견학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문 단장님의 발표로 보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사업은 사업부지 이전으로 설계 변경이 진행되었으며 법적 기준의 강화로 인한 설계 보완 등으로 공사현장에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현재 공정률은 약 82%로 내년 4월 공사 준공을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생활폐기물 전처리 및 자원순환시설 설치공사 전경

 

  

현장견학 중인 기전사업부 임직원

  

 

설계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장의 소리를 듣고, 실제 시설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있다.

  

생활폐기물 전처리시설 처리계통도

 

  

방문일정을 모두 마치고 기념촬영

  

자동크린넷 진단결과 설명회 및 소통의 시간

  

 현장견학을 마친 후 대부도 해바라기펜션으로 이동하여 이번 워크숍의 주제인 자동집하시설(자동크린넷) 기술진단결과에 대한 설명회 및 평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자동크린넷 진단결과 설명회 발표 중인 정명선 이사

 

  

 주제 발표 후 이주섭 부서장님의 총평을 통하여 설계와감리 하나되기 & 자동크린넷 기술진단 설명회를 통해 얻은 성과에 대하여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 고생하시는 감리현장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기전사업부의 Onething디딤돌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를 다지면서... 2017년에도 기전사업부 화!!!

 

- 이주섭 부서장의 총평 중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