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부서장 워크숍 개최

Story/소식

by kh2020 2017. 2. 21. 15:09

본문

 2017년 부서장 워크숍이 23일부터 4일까지(12) 경기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 부서장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워크숍에는 본부장, 부서장 및 지역 본부장 등 35명이 참석했습니다.

     

원씽 추진전략을 주제로 부서장들이 자유토론을 하고 있다.

     

2020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 점검

     

 워크숍 첫째 날 오전 행사는 외부에서 초청한 김종빈 박사의 강연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김 박사는 우리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리더십의 필요성과 세부적인 접근방법에 대하여 열정적인 강연을 하였습니다.

     

김종빈 박사의 열정적인 강연 모습

     

 오후에는 우리 회사 중장기 목표인 건화 2020’을 점검하고 부서별 로드맵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발제자로 나선 기획실 황규영 상무가 건화 2020 진척현황을 발표했습니다. 그 다음에 각 부서장의 건화 2020의 달성 전략과 Action Plan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건화 2020을 향해~

      

성공하는 건화인의 7가지 습관

      

 워크숍의 두 번째 아침을 여는 CEO 특강은 성공하는 건화인의 7가지 습관이라는 주제로 최진상 사장이 진행하였습니다.

      

      

 최 사장은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우리 회사가 목표하는 건화 2020, 이를 달성하기 위한 추진전략인 ONE Thing 운동, 설계와 감리 하나되기 운동과 접목하여 새롭게 재해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의 태도와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켜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건화인 모두가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강 중인 최진상 사장

      

원씽과 하나되기 추진전락 토의

      

 이어서 기획실 이용범 부사장이 ONE Thing 추진전략에 대해 7가지 이슈를 발제하였으며 이에 대한 자유토론이 활발히 진행되었습니다.

     

이슈 1. 3년 차 슬럼프?

이슈 2. 취지 이해도는?

이슈 3. 감동은 살아있나?

이슈 4. 구체적인가?

이슈 5. 지속성 확신?

이슈 6. 솔선하는가?

이슈 7. 향후 원씽의 발전방향은?

      

당신의 why는 무엇입니까?

      

 점심식사 후, 오후 시간에는 감리CM본부 도진현 전무가 설계와감리 하나되기 추진전략을 발제하고 부서장들과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 전무는 설계와감리 상호 교류 확대방안과 Senior Engineer 활용방안에 대해 현재까지의 경과와, 앞으로 추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제를 하였습니다. 현재 추진이 다소 미진한 Action Plan에 대한 개선과 앞으로 새로운 추진전략 등의 의견을 교류하는 활발한 토의의 장이 되었습니다.

      

활발한 토의시간을 보내면서 설계와감리 하나되기 운동이 절실함을 느낀다.

      

부서장 워크숍을 끝마치며...

      

 최 사장은 우리에게는 미래를 향한 좋은 좌표인 건화 2020이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안인 ONE Thing 운동과 설계와감리 하나되기 운동이 있으니 모두 합심하여 추진하여 나간다면 우리의 목표는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우리 모두 건화 2020의 목표를 향해 All Togethe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