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장스케치] 열띤 분위기, 승진자 연수교육

Education/교육

by kh2020 2017. 3. 22. 10:41

본문

 2017년 승진자 연수교육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YBM연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승진자 중 110여 명이 이번 연수교육에 참석하였으며, 2014년부터 시작된 승진자 연수교육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우리회사의 위상

 

 첫날 교육은 기획실 이용범 부사장의 강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건화2020의 진척상황과 우리회사의 위상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분야별로 수치화된 데이터를 근거로 우리회사와 동종업계 회사를 비교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우리회사의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용범 부사장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임직원들에게 제시하며 강연을 마쳤습니다.

 

2017년 승진자 교육의 시작을 알리는 기획실 이용범 부사장

 

우리는 공채 24기 동기! 도로공항부 김호겸 대리(왼쪽)와 김도완 대리

 

승진자의 책임과 역할

 

 두 번째 시간은 외부 초청 강사인 행동과학훈련원 하동수 원장의 승진자의 책임과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이 있었습니다. 하 원장은 좋은 리더로서의 마음가짐과 승진자로서의 자기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수자원부 김용재 대리(왼쪽)와 주용수 부장

 

지금 우리는···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세 번째 시간은 해외사업부 강계원 부사장의 강연으로 이어졌습니다. 강 부사장은 현재 해외사업 분야에서의 건화의 실정을 솔직하고 분명하게 임직원들에게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의 발전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기술력뿐만이 아닌 현지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려면···

 

0123456

 

타부서 분들과 함께 교육 받으며 서로 교류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승진자 설문조사 중)

 

성공하는 건화7가지 습관

 

 네 번째 시간은 최진상 사장의 성공하는 건화7가지 습관이란 주제로 CEO 특강이 있었습니다. 최 사장은 우리가 생각의 씨앗을 뿌리면 행동의 열매를 얻게 되고, 행동의 씨앗을 뿌리면 습관의 열매를 얻는다. 습관의 씨앗은 성품을 얻게 하고, 성품은 우리의 운명을 결정짓는다며 습관에 대하여 강조하였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연 중인 최진상 사장

 

01234567891011

 

성공하는 건화인의 7가지 습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개인 생활에서도 적용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개인의 성공과 회사 발전을 위하여 꼭 실천하고 싶은 동기가 부여되었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소중한 나를 위하여··· 컨디션 트레이닝

 

 첫날 마지막 강연은 컨디션 트레이닝 센터 이희성 원장의 직장인의 건강관리강연이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 이어진 강연으로 다소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음에도 이 원장의 열정적이고 유쾌한 강연에 임직원들은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상에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자신을 관리할 방법을 배웠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너무 재미있고 손쉽게 운동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평소 소홀했던 건강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2일차 교육은 직급별 맞춤형 강의와 팀 빌딩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리/과장 그룹은 창의력 계발과 아이디어 창출을 주제로 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황혜인 교관님의 수업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특히 Stroke test시 저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개선점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차장/부장 그룹은 창조적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브레인스토밍과 창조적 문제해결 과정을 배웠습니다. 실제 업무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업무 특성상 실수를 최소화하는 분야로서 부정적인 언어습관과 듣기 및 말하기에 대한 기술이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경청과 스페이스 등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승진자 설문조사 중)

 

 2일차 마지막 과정으로는 팀 빌딩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킨십을 통한 동료애와 경쟁과 협력에 대한 체험을 통해 조직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01234

 

 팀 빌딩 프로그램을 마치고 이어진 시간은 임직원들 간의 화합의 장이었습니다. 총무부 김의수 상무의 연수교육 총평에 이어 직급별 그룹장의 교육 소감 발표와 환경평가부 고시온 부사장의 건배사로 화합의 장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마지막 날 아침 승진자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설계와감리 하나되기일환으로 감리현장 견학을 하였습니다.

 

승진을 축하합니다.

 

 두 그룹으로 나누어 오산시에 위치한 경부선 오산역 환승센터 건설공사와 화성시에 위치한 시화 2단계(송산그린시티) 동서진입도로 건설공사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2017 승진자 연수교육을 기념하며···

 

 오산역 환승센터 건설공사 현장은 환승센터 상부 거더 거치 및 상부 슬래브 콘크리트 타설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공사 브리핑 중인 이재훈 이사

 

 

 

 

 

 시화 2단계(송산그린시티) 동서진입도로 건설공사 현장은 지하차도 하부슬래브 콘크리트 타설 및 방수, 부력 앵커 설치공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현장 브리핑 중인 김정범 이사

 

 

 

 

승진자 연수교육 소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