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도 김문석 본부장, 대통령상 수상!

Story/축하합니다

by kh2020 2017. 10. 24. 16:44

본문

[2017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에서]

 

 열네 번째 엔지니어링의 날을 맞아, 산통부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한 ‘2017 엔지니어링산업 주간행사가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렸습니다.

 

 2015년부터 이 주간행사에는 산업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기념식뿐만 아니라, 취업박람회, R&D성과 전시회와 엔지니어링포럼 등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이들에게는 엔지니어링과 함께 미래의 희망을 꿈꾸는 계기가 되고, 많은 기성 엔지니어들에게는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파고를 어떻게 대비해 나갈지 같이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대통령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발전에 크게 기여한 엔지니어들에게 정부포상과 표창장이 수여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영광스럽게도 우리회사 수도환경본부 김문석 본부장은 상하수도 설계·감리 업무(국내 124, 해외 7)를 통해 대국민 수도서비스를 개선하고 건전한 물 환경 보전과 수돗물 누수 저감으로 국가예산 절감(321억 원)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김 본부장은 지난 38년 동안 엔지니어로서 한 길만을 걸으며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과 공급시설 확충 및 급수체계를 구축하고, 수도시설 기술진단 등을 통한 양질의 수돗물 공급으로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몫을 담당했습니다. 또한 하수도 보급률 향상을 위한 확대 사업에 참여하여 공공수역의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수질개선을 통해 국민공중위생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우리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알리는 엔지니어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엔지니어링 산업이 지금보다 더 어려웠던 시기에도 일찍이 세계시장 속으로 뛰어들어 ODA 사업 및 ADB, WB 사업에 참여하여 국내 상하수도 분야의 해외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고, 이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상하수도, 주거환경 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함께해주신 가족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같이 수상을 축하한 임직원분들 (왼쪽부터)문소영 사원, 노정래 사장님, 신승민 사원, 조재용 이사, 한상연 부사장, 조민현 부사장, 김문석 본부장, 최윤지 사원, 박용섭 부사장, 김영호 이사, 조봉근 전무

 

 이번의 수상은 개인의 영광임은 물론이고, 우리 건화의 대외 위상을 드높이는 쾌거입니다. 김문석 본부장의 대통령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