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여 롯데리조트

       

총평 :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00(합정리578)

    

        

 한반도 중부지역인 충청남도 남서부에 위치한 부여 롯데리조트는 호텔급 콘도미니엄으로 프리미엄 아울렛, 아쿠아 풀, 스카이힐 부여 C.C 등을 갖추고 있다. 레저 시설과 백제의 문화 콘텐츠를 담아내는 공간 창출을 통하여 온 가족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역사테마 복합리조트로 상당히 겸손하지 못한(?) 리조트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정림사지 5층 석탑, 백제문화단지, 낙화암 등이 있다.

     

아쿠아가든

    

총평 : ★★★☆☆

위치 : 부여 롯데리조트 내 지하 1층(실내풀), 지상 1층(실외풀)

가격 : 주중 \30,000(대인), \22,000(소인) / 주말 \34,000(대인), \26,000(소인) / 객실 투숙객 동반4인 30% 할인

          

부여 롯데리조트 내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시설로 유수풀, Bade Pool, 닥터피시, 사우나 시설 등이 있다. 타 워터파크에 비해 물놀이 시설이 소규모이며, 성인들보다는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적합하다. 수영복, 썬 베드, 구명조끼, 튜브, 원두막 등은 대여가 가능하며,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음식 반입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일부 허용되는 음식도 있으며, 상식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면 된다. 오후 3시 이후는 나이트권으로 정상가격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객실 투숙객 및 카드 등 추가 할인은 불가하다.

    

먹거리 - 본디마슬

   

총평 : ★★★☆☆

위치 : 부여 롯데리조트 1층

가격 : 낙삼불고기 덮밥 \12,000 / 치킨윙&후렌치포테이토 \11,000 / 나가사끼 짬뽕 \11,000 

  

  

부여 롯데리조트 내 1층에 위치한 식당으로 친절한 서비스, 깨끗한 시설, 음식이 깔끔하다. 조식, 여름특선메뉴, 한식, 전골, 양식, 사이드메뉴, 누들, 주류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제공한다. 리조트 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리조트 주변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식당이 많지 않고 대부분 일찍 문을 닫아 물놀이 후 늦은 저녁식사를 해결해야 할 때 편리하다. 음식의 맛은 개인마다 다르나, 전체적으로 담백하다.

     

부여 롯데 아울렛

        

총평 :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벡제문로 387(합정리172)

     

 백제의 전통양식과 도시의 건축양식이 공존하는 부여 롯데 아울렛은 백제시대 전통양식인 성곽과 기와를 건물 외관에 적용하였으며, 내부에는 백제시대 문화와 예술을 느끼며 자연 속에서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식도락과 쇼핑의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으며, 소규모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아울렛 중간에 있는 장난감 코너를 우회하기를 권장한다.

    

먹거리 - 엘레나키친

   

총평 : ★★★★☆

위치 : 부여 롯데 아울렛 2층

가격 : 평일 런치 \12,800 / 평일 디너·주말·공휴일 \15,800 / 초등학생 \9,500 / 미취학 아동 \5,500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도보 이용 시 10분 이내로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유러피안 패밀리 뷔페이다. 화덕피자, 스테이크, 파스타, LAVAZZA 커피 등 수십 가지의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별도 결제 시 와인과 맥주도 제공된다. 지역의 맛집이 아닌 전국 체인의 패밀리 뷔페이지만 기대 이상으로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먹거리 - 황금수라

     

총평 : ★★★☆☆

위치 : 부여 롯데 아울렛 2층

가격 : 서동수라정식 \13,000 / 어린이정식\8,000

     

 2015년 롯데백화점 한식경연대회 1위 메뉴인 너비아니 정식과 서동수라 정식이 대표 메뉴이며, 차이는 공깃밥과 연잎밥만 다르다. 초계냉면, 비빔밥, 덮밥, 떡갈비, 탕과 신선로 등 다양한 한식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정식도 인기 메뉴이다. 어린이 정식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이 제공된다.

   

구드래나루터 ~ 고란사

  

총평 :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구교리420)

가격 : 황포돛배(구드래나루터 ~ 고란사 왕복) 대인 \6,000 / 소인 \3,000 / 부여 롯데리조트 투숙객 30% 할인

         부소산성 대인 \2,000 / 소인 \1,000

   

구드래나루터

  

 나루터에 도착하면 선착장의 사람들이 강에 강냉이를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눈볼개(잉어 누치과)라는 물고기가 아주 많이 있는데, 이 물고기는 밀물과 썰물이 교차되는 조수가 완만한 곳에서 집단 서식하며, 강냉이를 매우 좋아한다. 순식간에 강냉이가 물거품과 함께 사라진다.

   

백마강 황포돛배

     

 구드래 나루터에서 고란사까지 백마강을 운항하는 유람선이다. 황포돛배는 30명 이상 시 출발하나 일정 시간마다 30명 이하라도 출발한다. 시간적 여유가 없을 경우에는 7명 이상 시 출발하는 일반 유람선을 이용하면 된다. 운항하는 유람선에서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고란사까지 운항시간은 10분 정도 소요된다.

   

 

   

부소산성 / 고란사 / 낙화암

    

선착장에 내리면 바로 부소산성 후문이다. 부소산성은 정림사지 등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백제유적지구 중 하나이다. 나루터에서 2분~3분 정도만 올라가면 고란사가 있다. 백제 말기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할 뿐, 자세한 기록은 전하지 않는다. 일설에 의하면 이 절은 백제의 왕들을 위한 정자였다고 하며, 또 궁중의 내불전이었다고도 전한다. 신라·당나라 연합군에게 백제가 멸망할 때 낙화암에서 꽃잎처럼 몸을 날린 백제 여인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하여 지은 사찰이라고도 한다. 절 뒤 바위틈에 고란정이 있으며, 고란정 약수를 마시면 3년식 젊어진다고 하는 속설이 전해오고 있다. 고란사에서 낙화암까지 올라갈 계획이라면 고란정에서 약수 한잔 마시고 올라가 보자.

     

먹거리 - 장원막국수

    

총평 :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62번길 20(구교리 8-1)

가격 : 막국수 \6,000 / 편육 \16,000

 

     

지역 맛집 중 구드래 나루터 부근에 위치한 장원막국수 집이다. 줄 서 있는 손님들 덕분에 친절한 서비스를 기대하기는 곤란하다. 영업 시작 시간인 11시에 방문하여 바로 식사가 가능했지만, 11시 30분경부터는 손님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막국수와 편육을 같이 시켜서 편육에 면을 싸서 먹는다. 막국수의 맛은 다른 지역에서 맛보지 못한 이 집만의 특별한 맛이며, 편육의 경우에는 특별한 맛은 없다.

     

백제역사문화관

      

총평 :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374(합정리575)

가격 : 대인 \4,000 / 청소년 \3,000 / 어린이 \2,000 / 미취학 아동 무료 / 부여 롯데리조트 투숙객 50% 할인

 

     

 1994년부터 2010년까지 17년간에 걸쳐 조성되었다. 백제시대 유적과 유물에 근거한 재현을 통하여 백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해설자의 설명,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규모로 조성하여 천천히 관람할 경우 반나절 정도 소요된다.

   

 ☞ 알림

 <방방곡곡 코너>는 건화가족의 여행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여행지 또는 행사 등이 있다면 한 두 장의 사진과 함께 간략한 내용 및 총평을 기획실(kh2020@kunhwaeng.co.kr)에 기고하시면 됩니다. 건화 가족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작성요령.hwp

 

Posted by kh202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가연 2015.12.09 0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깔끔하고 가깝고 가족여행으로 제격인듯싶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