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는 동반자” 기전사업부의 HKC 기업탐방記

People/부서이야기

by kh2020 2018. 11. 8. 12:53

본문

[세계는 쉼 없이 달리고 있다 - 글로벌 美人 양성을 위한 기업탐방]

 

[기고] 기전사업부 김근한 부장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아름다운 금수강산은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저희 기전사업부는 부서 One Thing글로벌美人(글로벌 인재 양성)을 이루기 위한 액션 플랜의 일환으로, 글로벌 기업을 추구하는 에이치케이콘트로매틱를 방문하여 국내외 시설 현황 및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에이치케이콘트로매틱는 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자동밸브(Control Valve) 제조회사로 국내 주요 밸브 수요처인 정부산하기관 및 지자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밸브를 자체 제작하는 한편 국가 공인 시험 시설로 인정받는 등 높은 기술수준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황, 제품의 주요 수요처, 해외수출 상황 등에 대한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는 건화 기전사업부 임직원.

 

 우리 기전사업부에게 이번의 기업탐방은 올해 One Thing글로벌美人 추진에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전사업부는 상하수도분야를 비롯하여 폐기물 및 에너지관련 사업 분야의 수행능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알찬 정보교류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건화의 직원이라는 자부심 속에 현재에 충실하고 미래의 글로벌기업 및 인재가 되기 위하여 전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회사와 제품 등에 대한 브리핑이 끝난 뒤 공장견학이 진행되었다. 회사 관계자로부터 제품의 생산 및 검수과정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살아있는 교육을 받은 느낌이었다. 특히 설계 시에 반영해야 할 내용과 관련해서도 깊이 있는 대화도 나누었다.

 

 

방문일정을 모두 마치고 기념촬영을 한 다음, 임직원들 간의 소통의 시간,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탐방 후기

 

정명선 이사

밸브 구동 시 현장여건에 따른 다양한 구동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가 우리나라에도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러웠습니다. 또한 해외수출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회사가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덕규 이사

국제표준화기구(IOS)의 인증기준을 만족하는 설비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성준 이사

밸브 자동제어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김근한 부장

제품의 설계, 제작, 시험 그리고 사후 유지관리까지 제품 하나하나에 쏟는 땀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제 스스로를 다잡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박정택 차장

밸브 및 액추에이터(Actuator)의 기본 구조 및 작동 원리를 알 수 있었고, 대구경 밸브 운전 시연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임병걸 차장

평소 밸브 자체만을 업무에 적용하였으나 현장견학을 통해 액추에이터의 여러 기능 및 작동방식을 경험하여 보다 다양한 업무에 적용이 가능할 수 있는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민병권 과장

생산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기본적인 구조부터 다양한 기능적인 부분까지 설명을 들으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권순흥 대리

평소 설계 시 잘 생각해 보지 못했던 밸브의 구동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설계 시 밸브의 동작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기로 한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상연 사원

다양한 제품군을 보면서 설계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최적의 설계를 위해서는 이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취득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준호 사원

밸브 개도제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액추에이터가 제작되고 검수되는 과정을 견학하면서 최선의 설계를 위한 지식을 쌓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