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세계는 쉼 없이 달리고 있다 - 글로벌 美人 양성을 위한 기업탐방]

 

[기고] 기전사업부 김근한 부장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

 아름다운 금수강산은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저희 기전사업부는 부서 One Thing글로벌美人(글로벌 인재 양성)을 이루기 위한 액션 플랜의 일환으로, 글로벌 기업을 추구하는 에이치케이콘트로매틱를 방문하여 국내외 시설 현황 및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에이치케이콘트로매틱는 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자동밸브(Control Valve) 제조회사로 국내 주요 밸브 수요처인 정부산하기관 및 지자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밸브를 자체 제작하는 한편 국가 공인 시험 시설로 인정받는 등 높은 기술수준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황, 제품의 주요 수요처, 해외수출 상황 등에 대한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는 건화 기전사업부 임직원.

 

 우리 기전사업부에게 이번의 기업탐방은 올해 One Thing글로벌美人 추진에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전사업부는 상하수도분야를 비롯하여 폐기물 및 에너지관련 사업 분야의 수행능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높이기 위해 개인별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알찬 정보교류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건화의 직원이라는 자부심 속에 현재에 충실하고 미래의 글로벌기업 및 인재가 되기 위하여 전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회사와 제품 등에 대한 브리핑이 끝난 뒤 공장견학이 진행되었다. 회사 관계자로부터 제품의 생산 및 검수과정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살아있는 교육을 받은 느낌이었다. 특히 설계 시에 반영해야 할 내용과 관련해서도 깊이 있는 대화도 나누었다.

 

 

방문일정을 모두 마치고 기념촬영을 한 다음, 임직원들 간의 소통의 시간,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탐방 후기

 

정명선 이사

밸브 구동 시 현장여건에 따른 다양한 구동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가 우리나라에도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러웠습니다. 또한 해외수출이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회사가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덕규 이사

국제표준화기구(IOS)의 인증기준을 만족하는 설비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성준 이사

밸브 자동제어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김근한 부장

제품의 설계, 제작, 시험 그리고 사후 유지관리까지 제품 하나하나에 쏟는 땀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제 스스로를 다잡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박정택 차장

밸브 및 액추에이터(Actuator)의 기본 구조 및 작동 원리를 알 수 있었고, 대구경 밸브 운전 시연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임병걸 차장

평소 밸브 자체만을 업무에 적용하였으나 현장견학을 통해 액추에이터의 여러 기능 및 작동방식을 경험하여 보다 다양한 업무에 적용이 가능할 수 있는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민병권 과장

생산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기본적인 구조부터 다양한 기능적인 부분까지 설명을 들으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권순흥 대리

평소 설계 시 잘 생각해 보지 못했던 밸브의 구동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설계 시 밸브의 동작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기로 한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상연 사원

다양한 제품군을 보면서 설계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최적의 설계를 위해서는 이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정보를 취득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준호 사원

밸브 개도제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액추에이터가 제작되고 검수되는 과정을 견학하면서 최선의 설계를 위한 지식을 쌓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Posted by kh202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주섭 2018.11.08 1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청명한 가을날 오후!
    턴키등 회사업무에 모두들 지쳐있을때 모처럼 단체 나들이로 스트레스를 풀고 눈으로, 몸으로 직접 체험해 보며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직원들의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기자재에서 메인은 어니지만 어느곳이든 필요로하는 엑츄에이터가 국내보다 해외 수출이 더 많고 어느 회사에도 없는 국제기준의 시험장비들을 보면서 이런분야도 참으로 기술발전이 많이 되었다는걸 기술자로서 가슴 뿌듯했습니다
    또한 견학 후 직원들간의 소통시간을 가져 금년에 이어 내년에도 열심히 하는 부서가 되자는 다짐에 모두가 동참 하였습니다
    우리 직원들! 열심히 해줘서 고맙고 감사합니다

  2. 김철 2018.11.09 0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기전사업부 임.직원 현장견학은 강소기업의 세계화 현장을 본것 같은 느낌이었다.
    공장 규모나 중요설비 및 수출 현황등이 이전에 보지못한 강소기업의 현황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자체 제작설비를 동일 공간에서 시험 및 테스트를 통해 생산품의 신뢰성을 실시간 판단 및 시연 가능 시스템은 매우 인상적이었고 우리가 일반견학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현장을 보게되어 나에게도 매우 소중한 시간 있었다.
    또한 참여인원 모두의 집중력도 다른 견학과는 다른 높은 집중하는 모습들을 보며 현장 견학과 방문기업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
    또한 만족한 견학은 직원과의 소통을 좋게하고, 분위기를 밝게하며 새로운 의욕을 가지게 하는것같다.
    지권들의 대화내용도 많아지고 표정들도 밝아지는 것을보며 기술자의 소통은 이런 방법이 합리적인 소통방법이 될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짧지만 모두가 해방된 시간과 격없는 행복한 시간 이었던것 같다.
    기전사업부 화이팅....

  3. 양홍철 2018.11.09 1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밸브 종류 및 운전 방법에 따른 액추에이터 자동운전 시연, 자동운전 발전방향 등을 알 수 있는 좋은 경험 이었습니다

  4. 이희세 2018.11.09 16: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 기전사업부는 회사내의 협조 부서로서 많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가지고 생화합니다.
    금번 현장견학과 단합대회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고 직원들과의 좋은 추억을 쌓은것 같습니다.
    글로벌 미인~ 기전사업부 화이팅입니다.

  5. 이상훈 2018.11.13 0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계 시, 제일 많이 사용되는 전동 액츄레이터 제조사를 통해서
    제품 구조와 특성을 알고, 밸브의 사용 장소 특성을 익힐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단합된 기전사업부 "시스템"이 최고입니다.!!!

  6. 전정철 2018.11.13 08: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설계는 실제 경험이 최고의 자산인바 도면으로 보던 액추에터를 직접보고 적용할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