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액추에이터 기술교류의 場

People/부서이야기

by kh2020 2019. 4. 9. 16:56

본문

[㈜에너토크社 기업탐방기 - 기전사업부]

 

[기고] 기전사업부 고준호 사원

 

‘Better than Yesterday’를 위하여

 

 지난 5, 우리 기전사업부는 부서 원씽인 ‘Better than Yesterday(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이루기 위한 액션플랜의 일환으로, 밸브 액추에이터 분야의 선두 기업인 에너토크를 방문하여 국제 규격의 변동 추세 및 기술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밸브 액추에이터의 기술동향에 대해 경청하는 건화 기전사업부 임직원

 

 기전사업부는 상하수도 분야를 비롯하여 폐기물 및 에너지관련 사업 분야 수행능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의 기업탐방은 해외 프로젝트 수행능력 강화를 위한 개인별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교류의 시간이었습니다.

 

액추에이터 현장 적용을 학습

 

 회사 관계자로부터 국제규격 및 기술동향, 회사의 제품 등에 대한 브리핑이 끝난 뒤 공장견학이 진행되었습니다. 사내 전시장에 전시된 견본을 통해 액추에이터의 구조와 작동원리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실제 현장에서 적용된 신기술의 제품시연을 통해 보다 더 효율적인 시설을 설계하기 위한 지식을 쌓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액추에이터의 구조와 원리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이처럼 각 생산공정에 관한 설명과 발주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기술대응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니 살아있는 교육을 받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설계 시 반영할 수 있는 내용에 관하여 회사 관계자와 심도 있는 대화도 나누었습니다.

 

생산공정에 대하여 상세한 설명을 듣는 모습

 

제품 제작사와 설계사의 동반성장 도모

 

 기술연구소에서는 최근 해외 국가들이 요구하는 사항들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었고, 해외프로젝트 수행 시 설계에서 반영해야 하는 내용들을 파악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밸브제어에한해 동반성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기술연구소에서 액추에이터 개발 및 검증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는 모습

 

에너토크방문을 모두 마치고 기념촬영

 

방문일정을 마친 후 소통의 시간

 

 제품의 설계부터 제작, 시험까지 모든 과정을 견학하면서 기술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건화의 직원이라는 자부심 속에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하여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해 전진해나가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