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0일간의 공사로 새롭게 태어난 테헤란로빌딩

Story/소식

by kh2020 2020. 1. 30. 13:43

본문

우리회사 테헤란로빌딩이 새 단장을 마쳤습니다. 2019년 9월 18일부터 4개월간 배관 교체공사, 화장실 환경 개선공사가 진행되었고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헤란로빌딩의 노후화로 인해 건물 일부의 보수가 필요하게 되었고 기전사업부, 플랜트사업부, 감리CM본부, 총무부가 서로 협력하여 사고 없이 공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주요 개선공사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계실 장비 및 배관 교체공사
- 화장실 환경 개선공사
- 공용부, 사무실 공조설비 공사
- 옥상 장비 교체공사
- 외부 시상수도 교체공사 등

 

      배관 교체                                                                 남녀 화장실 리모델링

고가 수조 설치                                                               부스타 펌프 설치

냉각탑 교체                                                                     보일러 설치

 

개선공사에 직접 참여한 임직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덧붙여, 120일간의 공사기간 동안 불편함을 감수해주신 임직원 여러분의 협조에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기전사업부 김근한 부장은 테헤란로빌딩 개선공사를 책임감 있게 관리하여 2020년 시무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기전사업부 김근한 부장의 소감]

 

 

 건화 테헤란로빌딩은 지난 1993년부터 지금까지 약 27년간 사용되고 있는 건물입니다.

 

사람도 나이가 들수록 혈관계통에 이상 현상이 나타나듯 테헤란로빌딩의 여러 시설 중에서도 사람의 혈관에 해당하는 배관계통에서 여러 문제점이 발생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건물 유지관리에 문제가 나타나기 시작하였으며, 그보다 중요한 건화 임직원의 근무환경 유지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 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자체 조사 및 검토를 통하여 테헤란로빌딩 개선공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공사 초기에는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사안들이 발견되어 어려움이 없지 않았으나, 개선공사의 분야별 감독관님들과 머리를 맞대어 하나씩 해결해 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현안사항을 해결에 나가다 보니 어느덧 개선공사 준공이라는 도착점까지 다다를 수 있었습니다.

 

공사기간 중 감독관으로 수고하여 주신 이주섭 부사장님, 정종식 전무님, 김의수 상무님, 안재홍 상무님, 강권구 상무님, 황병한 이사님, 유승엽 이사님, 박순철 이사님, 곽복수 부장님, 김기창 차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공사 기간 중 안전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되지 않도록 공사를 수행하여주신 시공사 여러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공사기간 중 소음, 먼지 및 시설물 이용에 여러 불편함을 감수하여 주신 건화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