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동호회] 건화 뉴퓨처스 2018년 리그 개막!
[수원 성균관대리그(죠이리배) 첫 경기 후기]
[기고] 수자원부 허윤형 과장
건화 뉴퓨처스의 심볼마크
지난 2월 24일(토) 오후 2시 수원 성균관대리그(죠이리배) 개막전이 펼쳐졌습니다. 수원 성균관대리그는 4부리그임에도 불구하고 수준 높은 팀들이 포진하고 있고, 개막전 상대인 “강팀” 역시 팀명에서부터 풍기는 아우라에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이른 시간부터 많은 분들이 모여주셨습니다. 리그 개막전인 만큼 몸풀기부터 다들 집중해서 임하고 있네요.
스트레칭이 끝난 후 캐치볼, 펑고 등 기본적인 훈련을 시작합니다.
올 시즌부터 주요선수들이 많이 바뀌어, 새롭게 팀이 편성되었습니다. 실력이 높은 신입회원분들도 많이 가입하셔서 좋은 시합을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건화 뉴퓨처스의 선공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1번 타자는 기전사업부 박정택 선수! 실력자답게 초구 안타를 치며 공격의 물꼬를 터줍니다. 이렇게 1회부터 점수를 내면서 2회에 4:2로 리드를 잡으며 기세를 올립니다.
오늘 경기의 선발투수는 빠른 공이 강점인 도시계획부의 백승준 사원입니다.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노리는 강팀을 상대로 강력한 공을 던지며 압도합니다. 하지만 수비의 조직력을 가다듬지 못한 관계로 2회말 많은 실책이 나오면서 대거 8실점을 하며 아쉽게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레저조경부의 윤민형 선수! 무게감 있는 큰 타격을 기대하였으나, 다음에 기대할게요.
오랜만에 복귀경기를 가진 수자원부의 방영식 선수의 타격입니다. 이번 시즌 기대하겠습니다!
비시즌 몇 차례 연습으로 타격 감각은 살아있었으나, 실전 부족으로 인해 수비력이 부족함을 여실히 나타내 주는 경기였습니다. 차츰 나아지리라 기대하며, 다음 시합을 기약해볼까 합니다.
- 2018년 창립기념일 행사 안내 -
■ 일시 : 3월 26일(월) 창립기념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 장소 : 광나루 성인야구장 (※ 주소 : 서울 송파구 풍납동 181-30)
■ 참여조건 : 야구를 좋아하는 건화인이면 누구나^^ 단체로 오셔도 환영합니다~!
■ 주관 : 건화 뉴퓨처스
■ 내용
· 친선게임 : 청백전
· 이벤트 : 멀리던지기, 홈에서 홈까지 빨리뛰기
· 점심식사
■ 상품 : 경기MVP 및 이벤트 우승자 등에게 지급 예정 - 야구용품
■ 문의 : 수자원부 허윤형 과장(010-2377-6721)
친선게임을 통하여 건화인들의 단합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실제 야구를 접하지 못했던 분들부터 관심 있는 분들까지 모두 참석해주셔서 다 같이 즐기며 화합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신입회원으로 가입하고 싶었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 많은 연락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