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건화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으뜸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부겸 국무총리가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전수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하여 100개의 선정사 중에서 우수 기업 30개사가 대표로 참석하였고 우리 회사는 대표사로 참석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준 기업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이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하여 인증하고 각종 우대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2021년에는 국민 추천 및 고용보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후보기업을 선정했으며, 후보기업을 대상으로 고용 증가량 분석, 결격 여부 조회, 현장실사, 전문가 심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100개 회사를 선정했습니다.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의 혜택이 1∼3년간 제공됩니다.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되었다.

우리회사가 선정된 까닭은?

 

· 꾸준한 신입사원 공개채용

 

우리회사에서는 1990년 창립 이래로 해마다 30~40명씩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고집스러운 전통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33명, 2021년에는 38명의 신입사원 채용하며 청년 채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다양한 계층이 함께 일하는 회사

 

나이와 성별, 지역 등에 관계없이 능력 중심의 평가를 통해 인재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을 갖춘 장년층 고용 및 장애인 노동자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하여 다양한 인재가 모여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회사

 

출산, 육아장려를 위해 출산, 육아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회사 콘도를 운영하여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있으며, 상황에 맞는 재택, 원격 근무를 통해 일을 능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지식 기반의 서비스 산업의 엔지니어링의 특성을 고려한 근로 환경 구축, 직원 직무능력 및 숙련 기술 장려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새롭게 시행하고 있는 K-wave 운동과 설계·감리 하나되기운동 등 지속적인 조직문화 활동을 통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30개사 대표자들과 김부겸 총리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행사에 참석한 황규영 사장은 “우리회사의 경영철학인 송무백열 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회사, 임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는 황규영 사장을 비롯해 김동호 이사(총무부), 고광성 과장(기획실)이 참석하여 으뜸기업 선정의 기쁨을 나눴다.

 

[2021년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기업 명단]

 

· 대기업 - 건화, 딜라이브, 부산은행, ㈜원익아이피에스, 이산, 조선호텔 앤 리조트, 케이티디에스, 케이티앤지, 한섬, SK브로드밴드 , SK텔레콤주식회사,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롯데렌탈 , 롯데정보통신 , 보령제약 ,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 에스케이하이닉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우아한형제들, 한전산업개발 , 한화시스템

 

· 중견기업 - 네오플, 다원시스, 대원버스, 서한, 신세계아이앤씨 등

 

· 중소기업 - YH데이타베이스, 고운세상코스메틱, 노바인터내쇼널 등

Posted by kh202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경환 2021.07.30 2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일이 더 기대되는 건화... 그런 회사에 근무하는 것을 진심 행복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