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회사 K-BiM 자료실을 소개합니다!

Education/기술광장

by kh2020 2023. 10. 30. 09:26

본문

회사 임직원의 BIM 기술 이해와 실사용을 위한 자료실 개설

 

BIM, 스마트건설기술, 디지털트윈 등 낯설지만 이제 더 이상 멀리할 수 없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가까이 하려해도 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도 막막한 게 현실입니다. 이를 위해 기술연구소에서는 우리 임직원들이 보다 쉽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K-BiM 자료실을 운영합니다. (*10월 30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K-BiM 자료실은 그동안 기술연구소에서 연구하고 축적한 스마트건설기술 관련 자료를 「국내 BIM 기반 설계 진행 현황」, 「BIM 기반 설계 시스템 구축」, 「K-BiM 진행 현황」, 「BIM 프로젝트 수행 현황」, 「BIM 교육 자료」 등의 5가지 항목으로 구성하여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K-BiM 자료실 이용 방법은?

K-BiM 자료실 접근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그룹웨어]-[문서관리]-[K-BiM]의 경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두 번째는 그룹웨어 메인 페이지에서 아이콘을 눌러 K-BiM 자료실 이용 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K-BiM 자료실 바로가기

 

 

「국내 BIM 기반 설계 진행 현황」에서는 국토교통부의 스마트건설 활성화 방안, LH의 건설산업 BIM 적용지침 제정 등 각 정부부처의 스마트건설 관련 BIM 적용 방향, 지침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BIM 기반 설계 진행 현황

  

「BIM 기반 설계 시스템 구축」은 K-BiM(건화 BIM)을 소개하는 메뉴로 K-BiM의 로드맵, 플랫폼, 운영 체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M 기반 설계 시스템 구축

  

「K-BiM 진행 현황」은 수도환경본부, 도로공항부 국토개발본부 등 각 부서의 성격에 맞게 구축한 BIM 관련 업무체계 및 적용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K-BiM 진행 현황

  

「BIM 프로젝트 수행 현황」에서는 현장조사 디지털화 적용 사례 및 각 부서에서 BIM을 적용하여 수행한 프로젝트를 동영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M 프로젝트 수행 현황

 

「교육 자료」는 현장조사디지털화, BIM Data 구축, 도면화, 수량산출 자동화, 시각화 관련하여 S.W.기본 교육자료를 공유하는 메뉴입니다. 교육자료는 동영상, PDF 등의 자료로 제공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교육 자료

 

K-BiM은 우리 임직원들의 관심이 밑거름이 되어야 더욱 견고해지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료실을 이용하시면서 궁금한 점이 생기거나 더 상세하게 알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기술연구소로 문의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K-BiM 자료실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리며 K-BiM은 항상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