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습관 버킷리스트 ‘지금의 결심을 반드시 이루는 법’

Education/교육

by kh2020 2022. 3. 15. 09:20

본문

올 한해 시작할 때 어떤 결심들을 하셨습니까? 그 꿈들 잘 이루고 계십니까? 저는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에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시간들을 경험하면서 살았기 때문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도 못했는데 어떻게 이런 일들이 가능 했을까요. 바로 저와 제 친구 사이에 있었던 아주 작은 약속에서 비롯된 일 때문입니다. 그 약속이 무엇이 얻고 그로 인해서 제 일상의 어떠한 변화가 생겼으며 또 그것이 제 신상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결과적으로 제가 어떻게 끝내 주는 세상을 살게 되었는지 지금부터 여러분들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날 친구가 저에게 내년이 되면 각자가 서로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작성해서 교환하자 제안을 했습니다. 친구의 버킷리스트 1번에 ‘매거진 커버 모델 되기’ 라고 적혀 있었어요. 50대 아저씨가 꿈꾸긴 너무 벅찬 꿈 이였지만 친구에게 “너의 버킷리스트가 곧 나의 버킷리스트다. 늘 언제나 함께 할게”라고 홧김에 선언을 했습니다. 그렇게 친구와 저는 함께 매거진의 커버를 장식하게 되는 도전을 2021년 초부터 시작을 하게 된 것입니다.

 

 

몸을 만들기 위한 순간에도 물론 운동이 지겹고 다이어트가 지긋지긋한 순간이 있었습니다. 배가 고파서 잠들기 힘들고 새벽에 일어나는 게 귀찮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죠. 첫 주는 의지로 버텼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니까 그것이 나의 바뀐 일상이 되었고 그 일상 아님이 나의 습관이 되어 있었습니다. 더 이상은 의지가 억지로 버티는 것이 아니라 그 습관이 자동적으로 저를 움직이고 있었던 것입니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의 자리 의지를 고취시키는 이 잡지에 취지와 저희의 버킷리스트가 부합하다는 이유로 저는 2021년 빅 이슈 7호 커버 모델로 선정됐습니다. 저는 데뷔 초부터 수많은 잡지 커버 모델을 해 봤지만 이번 빅 이슈의 커버 모델이 된 것이 가장 자랑스럽고 가장 기쁩니다.

 

차인표는 습관과 습관이 만드는 변화를 지켜봐주는 1명의 관객만 있으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다고 말한다. (출처: 세바시 동영상 갈무리)

 

버킷리스트를 성공할 수 있었던 것에는 아주 단순한 이유 2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습관 그리고 그 습관이 만드는 변화를 지켜봐준 1명의 관객. 습관으로 일상을 새롭게 바꾸면 그간 내 의지가 나 홀로 하지 못하던 것을 하게 됩니다. 끊지 못하던 것을 끊게 만듭니다. 일상이 바뀌고 삶이 변하게 까지 지난 시간이 이걸 견뎌야 하는 건 맞지만 그 시간에 포기하지 않고 지켜봐주는 딱 한 명에 관계에 있으면 누구든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살던 세상을 좀 바꾸고 다른 세상을 살아 보게 충분한 시간입니다

단순히 지금까지의 삶이 아닌 다른 삶을 살아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낡은 습관이 지배하던 낡은 세상을 버리고 새 습관이 지배하는 새로운 세상으로 떠나십시오. 거기에 딱 한명 변화를 향해 나아가는 나를 바라봐 줄 한 명의 관객과 함께 새로운 세상으로 떠날 준비가 되셨습니까? 자 그럼 지금부터 새로운 세상을 향해서 Ready 출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