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대재해와 안전관리’ 발표회 열려

Education/교육

by kh2020 2022. 2. 10. 14:09

본문

기획실 법무팀 장태범 부회장, 2월 확대임원회의에서 발표

 

“안전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지난 7일 테헤란로빌딩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임원회의에서 우리회사 중대재해 대응 및 안전관리에 대한 발표가 열렸습니다. 발표에 나선 기획실 장태범 부회장은 기존 산업안전보건법, 건설기술진흥법과 새로 시행되는 중대재해법을 비교하고 우리회사에서 실천해 갈 과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우리회사에서는 지난 2021년 9월 14일 안전보건경영방침이 포함된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했습니다. (안전보건관리계획은 그룹웨어-문서관리-중대재해법과안전관리에서 확인 가능)

 

올해는 안전조직을 구체화하고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구성해 좀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관리를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임직원들의 안전관련법규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고예방을 위하여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5일 총무인사팀에서 공지한 바와 같이 1월 26일부터 2월 24일까지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처  '2022 NEW!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마치지 않은 임직원이 계시다면 꼭 교육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바로가기-http://gw.kunhwaeng.co.kr/app/board/10)

 

2월 확대임원회의 발표 말미에 장 부회장은 “각 부서에서는 안전관리책임자인 부서장을 필두로 안전관리에 철저하게 해주시길 바라며 안전과 관련한 대내외 조치사항을 기획실에 통보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결코 지나치지 않은 것이 안전이라고 합니다. 이 원칙을 바탕으로 우리회사 임직원의 안전에 만반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부서별 안전관리책임자를 소개하고 있는 장태범 부회장

 

그룹웨어를 통해 상시적으로 중대재해법과 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