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롭게 최고를 향하여... 2023년 지반터널부 수주기원 산행

People/부서이야기

by kh2020 2023. 3. 22. 09:00

본문

 

[기고] 지반터널부 김성진 사원 · 윤인국 사원

 

지난 3월 3일, 우리 지반터널부는 회사와 부서의 수주 목표 달성을 기원하는 맘으로 산행에 올랐습니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소수의 인원으로 수주기원제를 지냈으나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서 20여 명이 넘는 부서원이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이수봉에서 외쳐보는 수주 대박 기원 파이팅!

 

오전 업무를 마치고 예정된 일정에 맞춰 모든 임직원이 모였고 산행에 대비해 간단한 물, 초코바 등 개인 물품을 받았습니다. 그 후 간단한 준비운동과 개인 복장 및 물품을 점검한 후 힘찬 발걸음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왼쪽부터) 등반 전 채비를 하는 부서원들 / 부상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은 필수

 

좋은 날씨 덕에 기분 좋게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많은 임직원들이 모여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산행하며 부서 내에서 못다 한 얘기를 나누며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산행을 하며 평평한 산지를 지나 가파른 계단을 만났고, 한 계단 한 계단 오르며 점점 숨이 차올랐습니다. 끝이 나지 않을 것 같은 계단이었지만 부서원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 무사히 오를 수 있었습니다. 중간 휴식처에서 동료들과 함께 간식을 나눠 먹으며 기력을 보충하여 다시 산행에 올랐습니다.

 

부서원들 간 의기투합하여 가파른 계단도 거뜬하게 등반

 

충분한 휴식과 부서원들 간의 배려 덕에 단 한 명의 낙오도 없이 무사히 등반에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정상에 도착한 후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정상에서 등반인증 사진을 찍으며 좋은 추억을 남겼습니다.

 

 

정상 도착 후 수주기원제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올해 목표를 담으며 준비해온 음식을 하나하나 올려놓고 행운의 황금돼지 저금통도 가지런히 놓았습니다. 그 이후 김영근 부사장님의 축문으로 수주기원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의 마음을 담아 목표한 수주액 달성과 뜻하는 바가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기원하였습니다. 모든 임직원이 개개인의 목표와 부서 공동의 목표를 다시 다지며 절을 올리고 기도하였습니다.

 

김영근 부사장의 축문으로 시작된 수주기원제

 

수주기원제를 마치고 정성스레 준비해온 음식들을 나누어 먹었습니다. 따뜻하고 넉넉한 음식을 먹으며 임직원들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주기원제를 마치고 내려가는 길 어느덧 해가 저물어 노을이 지는 모습을 보며 무사히 산행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산하며 바라본 저녁노을

 

마지막 일정으로 옛골토성에서 저녁식사를 하며 수주기원 산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부드러운 분위기로 식사가 진행되었고, 덕분에 산행으로 쌓인 피로를 맛있는 음식과 부서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맘껏 풀 수 있었습니다. 올 한 해를 잘 보내자는 다짐과 격려의 덕담을 들으며 2023년은 특별히 보람차고 뜻깊게 보내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Gvengers(지벤져스)! 함께 건배~!

 

신입사원으로서 부서 수주기원 산행에 처음 참여하였는데 행사를 통해 부서원 간의 화합과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운을 발판삼아 혼연일체가 되어 올해 역시 목표를 달성하는 지반터널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제 우리 지반터널부는 청계산 이수봉의 정기를 받아 올해도 힘차게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습니다.

 

2023년에도 지반터널부 수주 대박 가즈아~!! 지반터널부 파이팅!

 

 

옛골토성 ~ 이수봉 산행경로 출발지 및 도착지

일 정
13:30 ~ 14:00 청계산 옛골토성 주차장 집결
14:00 ~ 15:00 청계산 이수봉 등반
15:00 ~ 16:00 이수봉 단체사진 촬영 및 수주기원제 진행
16:00 ~ 17:30 청계산 옛골토성으로 하산
17:30 ~ 19:30 저녁식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