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답고 실용적인 국토공간을 창조해온 건화 단지설계부를 소개합니다

People/부서이야기

by kh2020 2023. 10. 16. 14:34

본문

[기고] 단지설계부 홍보대사  문석환 부장


건화에서는 2023년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2024년도 공채 신입사원 모집을 진행합니다. 지원자들의 궁금증 해소 차원에서 아름답고 실용적인 국토공간을 창조하는 건화 단지설계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리회사 공채로 입사해 단지설계부의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문석환 부장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았습니다.   - 편집자 주

미래를 같이할 단지설계부 가족을 기다립니다. (좌측부터)구민규 사원, 허소현 사원, 이재훈 대리, 마재혁 사원


건화 단지설계부를 소개합니다
대한민국에서 “00신도시”, “00지구” 라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수도권과  지방 어디든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근처에 개발된 대규모 택지는 주소지보다는 개발 지구의 이름으로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우리회사 단지설계부는 이러한 대규모 신도시들의 주거와 편의시설를 위한 SOC(사회기반시설)에 모든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토목공학을 전공한 학생에게 단지설계라는 분야는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도시개발을 하는 분야는 토목공학이 아닌 다른 전공이 있는 것 아닌가?”, “도시계획과라는 별도의 전공 분야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라는 의구심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시개발을 위해서는 다양한 전문 분야가 요구됩니다.
 개발 계획의 시작부터 각종 영향평가와 검토, 법적 인허가까지 많은 절차가 있습니다. 그 중 실질적인 구현단계에 해당하는 설계에 관한 업무를 우리 단지설계부가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도시 설계에 필요한 분야는 도로, 상하수도, 하천, 구조, 토질 등 관련 전공자라면 누구나 연관성이 있습니다.

인천 송도 신도시



파주 운정 신도시

 

판교 테크노밸리

 

세계의 국토공간을 디자인하다
단지설계부의 업무는 대한민국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건화 단지설계부는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해외 신도시 설계를 주도해 왔습니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를 비롯해 베트남 냐베 신도시, 파라과이 바냐도수리 지역 개발까지 우리의 기술이 필요한 곳이라면 세계 어디든 나아갑니다.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신도시, 이라크 비스마야 
이 중 10조원이라는 대한민국 역대 단일 해외사업 최고 수주금액으로 기록된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사업은 우리 단지설계부의 자랑입니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조감도



(좌측부터)파라과이 바냐도수리 지역개발, 베트남 냐베 신도시

 

최고의 엔지니어가 되기 위한 노력
단지설계부는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직원들간의 지식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신입사원을 비롯하여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엔지니어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서로의 기술을 공유하고 전파하여 단지설계 분야 최고의 부서가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끈끈한 유대감을 자랑하는 단지 설계부
우리 부서는 최고의 전문성 및 업무능력과 더불어 임직원들의 높은 유대감을 자랑합니다. 교육프로그램도 단순한 기술력 향상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수평적 대화와 소통을 중시하며, 부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는 자리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부서 내 다양한 행사 및 모임을 통해 상호간 이해도를 높여 서로간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다른 어떤 조직보다 젊고 역동적인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단지설계 분야의 선두주자
단지설계부는 우리 회사의 주력사업 분야를 선도하는 국토개발본부에 소속된 부서로 수주 규모 국내 1, 2위를 다투는 건화의 핵심부서입니다. 학교에서 공부한 전공을 살려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건화의 미래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24년 신입사원 공채에 토목공학, 도시계획, 도시공학을 전공한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