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정회 단장,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수상

Story/축하합니다

by kh2020 2021. 2. 2. 12:43

본문

평택·당진항 배수로 정비공사 현장을 맡고 있는 우리회사 최정회 이사(건설사업관리단장)가 2020년 12월31일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표창장을 들고 기념사진 촬영에 임한 최 이사

 지난 2019년 2월 첫 삽을 떠서 2023년 3월에 준공 예정인 평택ㆍ당진항 배수로 정비공사는 평택시 아쿠아벨벳 사업과 연계하여 친수공간 확보를 위한 기반시설을 조성(생태공원과 캠핑장 조성 등)하는 사업입니다. 평택, 당진 인근지역 침수예방과 기존 배수로의 기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사업 시작 후 2년의 기간 동안  철저한 안전관리와 계획에 맞는 공정 추진으로 찬사를 받은 최 이사는 평택ㆍ당진항 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동료들과 업무 회의 중인 최 이사

 

최 이사는 평택·당진항 배수로 정비공사가 착공되면서부터 건설사업관리단장으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2019년 업무 착수 전부터 측량을 통한 설계도서 검토는 물론이고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포락지(편입용지) 보상 업무도 앞장서서 처리했습니다. 사업을 위해 국도38호선과 현장 연결 진·출입로 용지 확보가 필수적이었는데 이를 위해 민원 협의와 관련 업무에도 적극 참여했습니다. 또한, 현장의 품질확보를 위해 시험계획에 의한 철저한 시험 관리와 계획에 따른 시공관리 수립으로 일반호안(1.25km) 및 친수호안(1.05km)을 안전사고 없이 공정을 추진하여 평택ㆍ당진항 배수로 정비공사 건설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배수로 정비공사의 주 공정인 호안 축조에 필요한 자재(사석, 피복석 등) 수급을 위해 당진, 화성 남양, 청주 옥산, 아산 탕정 등의 토취원 조사를 신속히 추진했고 일반호안(1.2km), 친수호안(1.5km)을 축조하여 계획된 품질 확보와 완벽한 안전관리를 만반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밖에도 평택시에서 추진하는‘권관리 수변 친수공간 조성사업’,‘평택항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등의 인접공사 현장과의 긴밀한 공사 협의와 이에 대한 발주청과의 업무추진 등 공사 업무협약에 적극 대처하였습니다. 만 2년의 시간동안 최 이사의 열정과 노력이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는 완벽하게, 가족과는 행복하고 싶다는 최 이사

[최정회 이사의 소감]
 “평택·당진항 배수로 정비공사 현장에사 함께하는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항만건설과(황철우 계장), 시공사 쌍용건설(우성종 소장)의 유기적 협력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대내외 업무를 원활히 처리하는 멋진 오형석 부장이 있어 항상 든든한 마음입니다. 자주 만나지 못하지만 언제나 마음의 안정을 주는 가족에게 사랑하고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항만 단장의 초석을 만들고 힘들어 방황하는 저를 위해 많은 이야기를 해주신 감리CM본부 박경량 부사장님과 취임사에서 김문석 사장님께서 말씀하신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의 고사성어와 같이 산을 만나면 도로를 놓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겠다는 신념으로 타 전문항만회사에 밀리지 않도록 건화(Kunhwa) 항만분야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토대를 만들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