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전사업부, 업체 탐방 워크숍 가져

People/부서이야기

by kh2030 2023. 5. 24. 08:35

본문

K-wave 무결점 설계기술 확보 및 소통 도모

 

[기고] 기전사업부 홍보대사 김민성 차장

 

 

기전사업부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부서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K-wave 무결점 품질경영체제의 일환으로 설계에 적용하는 기자재 기업 탐방과 더불어 부서 단합회까지 한 번에 진행하여 기술 습득과 부서 단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기계팀과 전기팀 특성에 맞춘 기업 탐방

 

각자 맡은 업무와 연관된 업체 방문을 위해 고민한 끝에 기계팀은 비금속밸브 업체인 ‘솔브’, 전기팀은 수배전 업체 ‘지투파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밸브업체 '솔브'를 방문하여 설명회를 가진 기계팀

 

 

먼저, 기계팀은 수자원공사 등에서 많이 적용되는 비금속 밸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솔브’를 방문하여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며 설명을 듣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비금속 밸브는 내·외부 녹이 발생하지 않아 정수장처럼 침수가 가능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여 맑은 물 공급이 가능하고 기술성 또한 뛰어나 많은 곳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수배전 업체 '지투파워'를 방문하여 설명회를 가진 전기팀

 

 

전기팀에서는 IoT 지능형 수배전반 및 태양광 전문기업 ‘지투파워’를 방문하여 다양한 수배전반 설비의 제조 현장을 직접 보고, 계통에 따라 필요한 설비 및 기능에 대해 배웠습니다. 특히, 안전이 우선되는 산업 현장에서 전력설비의 부분 방전을 감시ㆍ진단하여 화재 및 인명 사고를 예방하는 신기술 동향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잠시 사무실을 떠나 실제로 현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새내기 신입사원부터 경력이 많은 시니어 엔지니어까지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기술자로서 한 단계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부서가 한 자리에 모여 더욱 가까워진 시간

 

현장 체험을 마친 기전사업부 임직원은 다시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용인에 소재한 호수정원 펜션은 단체 활동에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한 자리에 모인 기전사업부 식구들은 팀을 짜서 어릴 적 추억을 살려 제기차기를 시작했습니다. 뒤늦게 시작한 족구는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해가 질 무렵까지 족구는 계속됐고 어두워지고 나서야 숙소로 들어갔습니다.

 

죽기 살기로 덤빈 족구 시합

 

보고만 있어도 시간 순삭이라는 불멍을 즐기는 중

 

맛있게 장어를 굽는 중, 열심히 먹고 기력을 보충해 힘내서 일하자 !

 

 

오랜만에 근교로 나와 맑은 공기를 마시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부서 임직원간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술 한 잔 기울이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가 함께’ 라는 마음을 공유한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2023년도 하나된 기전사업부는 더 파이팅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