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의 건화맨, 장욱진 부장, 2023년 최우수사원 수상

Story/축하합니다

by kh2020 2024. 1. 9. 15:43

본문


지난 2일 테헤란로빌딩에서 2024년 시무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시무식은 최우수사원 및 우수사원, 공로상 시상과 2023 K-wave 우수부서 포상, 신임 본부장, 부서장, 팀장 사령장 수여식이 함께 열렸습니다.

부서 이름 시상
상하수도1부 장욱진 부장 최우수 사원
레저조경부 이욱 부장 우수 사원
수자원부 이준원 차장
철도구조사업부 백경석 차장
항만부 이경환 차장
해외사업부 문득수 부장
건설사업관리본부 김희광 부장
도로공항부 오정근 상무 공로상
수자원부 수자원부 K-wave 실천 우수부서
건설사업관리본부 최상순 전무 K-wave 실천 우수자
건설사업관리본부 주병선 상무

 

2023년 최우수사원,우수사원 단체 기념사진


건화스토리에서는 2023 최우수사원의 영예를 차지한 수도사업본부 상하수도 1부 장욱진 부장 만나봤습니다.

부장님 최우수사원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수도사업본부 상하수도 1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욱진 부장입니다. 2015년에 입사해서 쭉 상하수도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홍경표 회장님께 상패를 수여받은 장욱진 부장


현재 어떤 과업을 수행하고 계시나요?
2021년에 수주한 와우공공하수처리시설과 동탄 2 공공하수처리시설 과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니 화성시에서 발주한 사업들을 많이 수행하고 있네요.

최우수사원에 선정된 소감은?
처음 박용섭 본부장님께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보다 더 잘하신 분들이 많았을 텐데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공교롭게도 2015년에 경력사원으로 입사할 당시 면접을 본 분이 박용섭 본부장(당시 부서장) 님이셨는데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2016년 부서 대표로 참가한 원씽 발표회에서

 

부서 주요행사에 항상 앞장서는 장욱진 부장, 2016년 수주기원제에서


실무도 바쁘실 텐데 태안지역 하수도 민자사업 수주에 역할을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태안군에서 발주한 태안군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부분변경) 사업을 우리 부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태안은 관광 지역이 많아 민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민간사업자가 사업을 진행할 때 필수적으로 하수도 관련 인허가가 필요합니다. 발주처에서 저희의 기술을 믿고 추천했고 민간 기업과의 계약을 따낼 수 있었습니다. 
사실 민간사업자가 처음부터 저희랑 계약을 하려고 했던 건 아니었습니다. 건화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업 토대로 진정성있게 소통했던 점을 높게 평가받았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심했던 시기 발주처와의 미팅


설계부터 수주까지 팔방미인이시네요. 감사를 드리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과찬의 말씀입니다. 부서 내 형님, 동생들 모두에게 꼭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특히, 본부장님, 부서장님께는 더 열심히 하라는 값진 응원에 대해 보답하겠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팀원들과 함께라서 힘든 줄 모르고 일했습니다. 이성희 이사님, 김태진 부장, 이용수 사원에게는 꼭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받은 상금으로 팀원들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한 턱 내겠습니다.

 

인터뷰내내 긍정 에너지를 내뿜었던 장욱진 부장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세요?
업무가 바쁘고 출장도 잦아서 가정에 소홀했던 게 사실입니다. 2년 전부터는 부서에도 개인 워라밸을 존중해 줘서 가족과 보내는 시간을 늘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술사에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딸 은율이와 함께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아내와 딸에게 자랑스러운 남편이자 아빠가 된 거 같아 무척 기쁩니다. 더 잘하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고 이 마음 그대로 더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딸에게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어 기쁘다는 장부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