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기고] 수도환경본부 문소영 사원

 

 

 

오봉 식당

강원 속초시 중앙로 398 / 033-633-7376

  

 서울에서 화진포 금강산콘도까지 거리는 약 250km입니다. 화진포 금강산콘도의 장점 중 하나는 속초와 고성 간의 거리가 40km 정도로 가까워 양쪽을 오가며 맛집과 여행지를 다닐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성과 속초 부근에는 여러 가지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아침 8시에 출발하여 고성으로 진입하기 전 속초에 잠시 들러 점심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속초시 중앙로에 위치한 오봉식당에서 게장 백반과 홍게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게장 백반은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어서인지 국물이 정말 진하고 탕에 밥을 말아 먹는 맛이 일품이고 홍게 칼국수는 된장을 풀어 만든 걸쭉한 국물이 얼큰한 게 해장할 때 먹으면 속풀이로 최고일 것 같습니다.

 

 

고성 하니 라벤더 팜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어천리 788 / 033-681-0005

 

 저희는 7월 말에 방문해서 보랏빛 라벤더 꽃은 볼 수 없었지만 처음 들어서자마자 초록초록한 외국 같은 풍경에 우와! 띠용~ @@”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주변에 라벤더 용품을 파는 상점들이 있어 구경도 하고 이쁘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많아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6월에 방문하면 사진처럼 온 세상이 보랏빛인 풍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화진포 금강산콘도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마차진리 239번지

 

 화진포 금강산콘도 앞에는 에메랄드빛 바다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마차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콘도가 바닷가 바로 앞에 있어 동해의 시원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고 창문 너머로 들려오는 파도 소리는 예술 그 자체입니다. 베란다에 나가 바다를 바라보면 에메랄드빛의 바닷속도 훤히 보입니다.

 

30평 정도 크기로 침실방1, 온돌방1, 거실로 되어있고 온돌방에는 깨끗한 이불도 넉넉히 갖춰져 있어 4인 가족이 머물기에 충분합니다.

 

 우리 가족은 지난 48일에도 화진포 콘도에 다녀왔습니다. 우리 가족은 가족 생일이나 행사가 있을 때면 회사콘도를 자주 신청하여 여행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날은 둘째 윤승이의 두 돌이 되는 날이었는데 회사 홈페이지를 보니 마침 콘도가 비어 있어서 두 돌을 기념하는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48일 화진포 콘도에서 윤승이의 두 돌 기념 파티

 

거진항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 / 자매 횟집 / 033-682-7533

 

 콘도에 여행 짐을 풀어놓고 저녁을 먹기 위해 15분 거리에 있는 거진항을 방문했습니다. 거진항에는 여러 회센터가 있는데 저희는 그 중 자매횟집이라는 가게로 갔습니다. 사장님께서 자연산이라며 정말 싱싱한 광어를 골라 주셨고 거기에 오징어, 멍게, 쥐치, 우럭 등과 매운탕까지 딱 10만 원어치를 사서 가족들과 즐겁게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화진포 해양박물관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초도리 94-1

 

 둘째 날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쿠아리움을 방문하였습니다. ‘화진포 해양박물관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고 1층은 바다 동물들의 모형이나 운석, 조개류 1,500여 종이 전시되어 있고 2~3층은 수족관으로 해양생물들이 125종이나 전시된 고성군 현내면에 위치한 작은 아쿠아리움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미취학 아동은 무료) 코엑스나 일산 아쿠아리움처럼 붐비지 않아 한적하게 구경할 수 있어 좋습니다.

 

 

화진포 박포수 가든

강원 고성군 현내면 화진포서길 76 / 033-682-4856

 

 화진포 해양박물관에서 약 1km 정도 거리에 막국수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였습니다. ‘화진포 박포수 가든TV에도 여러 번 방영된 유명한 집입니다. 막국수를 주문하면 동치미 국물이 나오는데 취향에 맞게 식초, 설탕, 들기름을 넣고 드시면 아주 맛이 있습니다. 또 전병도 같이 주문하여 맛을 봤는데 이전에 먹어봤는 전병과는 다르게 바삭하게 튀겨져서 나옵니다. 전병을 맛보실 때는 꼭 강원도 옥수수로 만든 동동주와 함께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궁합이 찰떡궁합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여행의 마지막 밤 최후의 만찬을 위해 고성 & 속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먹방 코스인 속초 중앙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만두와 전병 등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후식 겸 속초운용이형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시장 구경도 하고 저녁 먹거리 장을 보았습니다. 상하목장 우유 아이스크림에 마카롱이 붙어있는데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번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속초 중앙시장의 대표 먹거리로 만석 닭강정이 있는데 요즘에는 새우나 더덕 닭강정을 더 많이 먹는다고 해서 문전성시 더덕 닭강정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닭강정 골목(1)으로 찾아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콘도로 돌아와 속초 중앙시장에서 사 온 음식들로 저녁상을 차리고 가족들과 즐거운 저녁 식사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행 마지막 밤을 가족들과 즐겁게 지낼 수 있어 행복했고 음식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최후의 만찬 음식 중 특히 더덕 닭강정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꼭 속초 가시면 드셔 보세요.

 

 

 지금까지 올여름 우리 가족이 다녀온 멋있는 풍경과 먹거리 많은 고성 & 속초 여행기였습니다. ^^

Posted by kh202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