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향에서 찾은 즐거움, 여수 유월드 방문기

Life/여가&문화

by kh2020 2023. 8. 30. 09:10

본문

[기고] 에너지사업부 전정철 부장

 


저는 매월 여름이 되면 고향인 여수로 휴가를 떠납니다. 얼마 전 그룹웨어 공지된 ‘젊고 건강한 기업문화 활성화’의 하나인 건화가족 사업장 소개 게시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로 우리회사 감리CM본부의 김민재 과장 가족이 운영하는 여수 유월드에 방문하게 됐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번 휴가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건화가족 사업장 소개] 여수 여행에서 테마파크를 즐겨보세요
http://gw.kunhwaeng.co.kr/app/board/22/post/13739

 

 

두 아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여수 유월드. 즐길거리가 가득한 이 곳을 강력 추천합니다.


여수 유월드는 루지, 사격장, 키즈카페, 다이노밸리(놀이공원), 테디베어 박물관 및 호텔, 컨벤션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우리 가족은 루지, 사격장, 키즈카페, 다이노벨리, 테디베어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루지 리프트에서 찍은 사진. 남색 건물에 루지 탑승장,사격장,키즈카페가 있고 가장 오른편이 다이노밸리로 놀이시설이 있다.


유월드는 주요 시설이 실내에 있고 이동거리가 짧아 한여름에도 덥지 않게 충분이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즐긴 것은 역시 루지입니다. 우리회사 용평 버치힐콘도에서 즐겼던 루지로 인하여 여기서도 기대에 차 앞장서던 두 아들입니다. 루지 탑승장으로 가면 가장 먼저 헬멧을 고르고 탑승장에서 안전 교육을 받고 출발합니다. 경사도가 상당히 있고 트랙길이도 1.3km나 되기에 충분한 스피드가 나오고, 즐겁게 즐길수 있습니다. 맨 아래까지 내려 오면 리프트를 타고 다시 시설로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이동한 탑승 어트랙션이 있는 다이노 밸리입니다. 사실 여기는 놀이기구가 아기자기해서 청소년보다는 초등생 이하의 어린이들이 적합할 듯합니다. 놀이기구는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바이킹, 범퍼카 등 10여종 이상의 놀이기구가 있었습니다.
 

범퍼카에 함께 탑승해서 행복한 추억을 남겼다.


범퍼카는 차량을 4~5대만 운영하여 가족이 함께 타기 좋습니다. 바이킹은 상당이 스릴 있었습니다. 유아는 큰 바이킹이 무섭다면 유아용 바이킹도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었던 5층 식당가


여기까지 즐기니, 점심시간이 되어 루지 타는 건물의 5층 식당가로 이동합니다. 5층에는 식당가 및 사격장이 있었습니다. 유월드에는 던킨도너츠, 투썸플레이스, 맘스터치, 용우동 등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있어 식사 및 다과를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말 그대로 몸만 오면 되는 편안한 놀이공원이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식당가 뒤편에 있는 사격장을 방문했습니다. 권총, 소총 사격은 점수가 잘 나오면 선물을 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처음 해보는 사격에 일단 사진을 남기는 아들


즐길거리가 많아 이곳 저곳 다니기가 바빴습니다. 다음으로 아래 층의 키즈카페로 이동했습니다.


방문을 예정하시는 건화 가족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공간! 이 곳은 키즈카페를 가장한 부모들의 휴식공간입니다. 사진처럼 쉴수 있는 공간(보이는게 다가 아님)이 크게 있어서 체력이 떨어진 부모님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안전하고 깔끔하게 준비된 공간에서 차 한잔 마시면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천장 그물은 양말 착용이 필수.미리 준비하거나 입구에서 판매하고 있음.


시설은 단순하지만 트램펄린, 미로, 블록쌓기, 천장 그물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고 체력을 소진하기에는 충분합니다. 어디선가 뛰고서, 땀에 젖은 머리로 테이블로 와서 음료수 한 잔하고 다시 뛰러 가는 아들들의 모습에 행복함이 느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테디베어 뮤지엄입니다. 테디베어 뮤지엄은 2~4층 전시관이 있었고 역사적인 테디베어부터 유명인 테디베어까지 다양한 테디베어 및 포토 스팟까지 있어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유월드는 짧은 이동동선으로 꽉찬 하루 일정을 보낼수 있어 좋았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시작하여 오후 5시에 일정을 마치고 할머니댁으로 돌아가는 아들들의 표정에는 즐거움과 아쉬움이 한가득이었답니다.

 ‘또 올수 있을까요?’라는 아이들의 말처럼 다음에도 또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우리가족이 즐겁게 하루를 즐기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게 해준 김민재 과장에게 감사 드립니다. 

유월드를 방문하고자하는 건화 가족들에게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티켓을 인터넷 할인가보다도 저렴한 최고 할인율 30%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번 특별할인은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계속 이어지니 여수에 방문하시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매표소 창구에서 임직원 명함, 사원증 제시)

‘젊고 건강한 기업문화 활성화’차원에서 우리회사 임직원 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사업체(가게)를 소개합니다. 임직원들은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고 가족들은 매출이 상승하는 윈윈이 가능합니다. 전략기획실로 내용을 보내주시면 검토 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