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고구마 구입 행사 개시

With/나눔

by kh2020 2022. 10. 5. 08:37

본문

2005년 12월, 강화군 불은면 삼성리와 건화가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지금까지 끈끈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우리회사에서는 18년째 삼성리에서 생산되는 쌀과 고구마를 구매하며 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강화 햇고구마 구입 행사를 진행합니다. 회사 그룹웨어를 신청 링크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10월 13일까지).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해마다 좋은 고구마를 선별해서 보내주시는 삼성리 김만실 이장님과 전화로 인터뷰(일문일답)를 나눴습니다.

  

1. 올해 고구마 작황은 어떻습니까?

 

올해 비가 많이 온 것에 비해 작황은 좋습니다. 직접 수확해서 먹어보니 당도도 높고 속도 단단해서 먹기가 알맞은 상태입니다. 물량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김 이장님이 보내준 올해 수확한 고구마 사진

 

2. 강화도 속노랑 고구마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강화도는 서해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지하수, 미생물과 미네랄이 풍부한 토양에서 나는 작물입니다. 타 고구마에 비해 맛과 영양이 뛰어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가 잘되고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한번 드셔보시면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강화에서 나는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 작용에 특히 좋다고 한다 .

 

 3. 요새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 고구마 가격은 어떤가요?

 

여러 요소들 때문에 고구마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강화 풍물시장이나 인근 판매처에서 박스당 3~4만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 삼성리에서는 해마다 지역 고구마를 구매해주시는 건화 임직원들에게는 올해도 저렴한 가격으로 보내드리려 합니다.

 

수확이 한창인 고구마는 지금부터가 제철이다

 

4. 끝으로 건화 가족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해마다 이렇게 고구마를 구입해주시는 건화 가족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각별히 신경 써서 선별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몇 해 동안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를 못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상황이 개선되어 삼성리에서 건화 가족들과 반갑게 만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16 년 고구마 캐기 행사 사진. 당시 300여 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